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입금 확인 방법

728x90
반응형


지난 몇 년 동안 국내 증권사를 통한 해외주식 투자 방법이 점점 편리해져 왔습니다. 오늘은 삼성증권 mPoP을 통해 배당금 입금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기


삼성증권 비대면계좌로 해외주식 배당이 들어올 경우 등록한 전화번호와 연동되어 있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배당금 입금 안내 메시지를 수신받을 수 있습니다.



2. 이메일로 받기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 계정으로도 배당 관련 안내 메일을 보내줍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비앱에서 해당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 삼성증권 앱에서 배당금 관련 내용 확인방법

① 배당금 입금내역 확인


해외주식 배당 확인을 위해서는 뱅킹대출 - 잔고 - 거래내역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조회 기간을 배당금 입금 일자가 포함되게 설정한 후, 거래내역의 입출금 항목을 조회하면 배당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을 통해 카카오톡에서 안내한 배당금 규모는 세금을 제외한 규모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② 배당내역 확인하기


뱅킹대출 - 잔고 - 투자성과현황 메뉴를 통해 배당 내역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일별투자성과현황 및 월별투자성과현황 두 메뉴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제 계좌의 잔고 변동현황을 통한 파악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 뱅킹대출 - 이체 - 입출금내역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배당금 입금일을 포함하도록 조회 기간을 설정한 뒤 계좌의 입출금 내역을 조회하면 배당 관련 거래내역이 조회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