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 이슈

민주당이 이런 말을… “윤석열 독선의 끝, 사과 한마디 안해”

728x90
반응형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지난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윤석열 검찰총장을 겨냥해 “자기확신범에 가까운 오만과 독선의 끝”이라고 했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공식 논평을 통해 “윤 총장은 판사사찰 문건작성도, 제 식구 감싸기식 수사도, 검찰의 99만원 짜리 불기소 세트 술접대도, 대통령에 대한 항명에 대해서도 단 한마디의 사과를 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간 여권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윤 총장의 해명과 사과가 없었다는 것이다. 강 대변인은 “그 오만과 독선은 결국 검찰개혁을 열망하는 국민의 원성과 분노로 되돌아올 수밖에 없다”라고 했다.

강 대변인은 윤 총장의 징계 집행정지가 인용된데 대해서도 “결코 면죄부가 아니다”라고 했다. 강 대변인은 “법원은 판사사찰 문건과 관련하여 매우 부적절하다는 점과 함께 채널A 사건에 대한 검찰의 감찰 방해 행위 일부를 인정했다”며 “이로써 검찰이 정의가 아니라, 자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싸울 때 가장 벼려진 칼을 휘두른다는 사실만 여실히 드러났다”고 했다. 이날 민주당이 윤 총장을 겨냥한 메시지를 낸 것은 강성 지지자들의 반발을 일부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